본문 바로가기

삶, 사람, 생각

삶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꼭 해봐야 할 운동 '등산'

728x90

 

삶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꼭 해봐야 할 운동 '등산'

등산을 통해서 얻은 배움


 

등산을 시작하기

등산은 일단 시작은 하면 정상을 밟고 오니깐 최소 3시간 이상씩은 할 수 있는 운동. 의지력이 없어 중간에 운동을 포기하는 사람들에겐 최고의 선택

 

 

나는 등산의 문외한 이다

가끔 등산을 인생에 비유한 글을 읽어 본적은 있는데

등산을 즐겨보지 않은 터라

공감이 되지는 않았고

 

뭐 어렴풋이 글쓴이의 의도는 알수 있었지만

그래도 나에겐 그냥 스쳐가는 글정도

 

 

 

 

 

 

한살 한살 먹을때마다 몸무게가 자꾸 늘면서

뭔가 해야 한다고 생각했을 때

 

일단 시작을 하면 충분한 시간을 운동에 할애 할 수 있는 종목을 찾다보니

(등산은 시작은 하면 정상을 밟고 오니깐 최소 3시간 이상씩은 할 수 있는 운동이었다)

 

선택한 종목이 '등산'

 

 

 

그리고 세운목표 어떤 산이던 상관없이 

주말을 이용해서 

'30번 등반에 성공하기'

 

 

 

한걸음 한걸음

페이스 유지하기

 

 

대략 10번째 등반을 진행할 때쯤

이상하게 그날따라 숨이 턱까지 차오르는 힘듬을 느꼈다

 

물론 처음부터 지금까지 계속 힘들었지만

운동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러려니 넘기다가

 

유난히 힘든 10번째 등반을 맞이했다

 

 

 

'2시간 안에 정상을 찍고 돌아오리라는 욕심이 단초였다'

 

 

 

등반 과정이 힘들다 보니

되도록이면 빠르게 운동하고 

돌아와 쉬고 싶다는 생각

 

 

결국 페이스를 잃게되도 중간 중간

쉬게 되면서 

계획했던 시간도 지키지 못하고

힘은 두배로 들었다

 

 

그리고 깨닳았다

등반에서 페이스를 잃으면 모두 잃는다는 것을

'한걸음 한걸음 페이스 유지'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음 디딜 곳을 살피고, 적당한 보폭으로

신중하게 무리하지 말기

 

 

산은 비탈져 있고 불규칙 적이니

한 걸음을 내 디디면 꼭 다음 디딜곳을 미리 살펴야 한다

 

이때 적당한 보폭의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곳에

다음 걸음을 내 디뎌야

등반의 속도를 낼 수 있고 페이스를 잃지 않는다

 

 

 

그리고 하나 더

페이스가 조금 늦춰 질 수는 있지만

쉬지는 마라

 

혹시 쉬더라도

주저 앉지는 마라

 

쉬는 순간은 행복할 수 있으나

그 후 다시 제 페이스로 돌아가기가 어려워

더 힘들어 짐을 느낄 수 있다

 

 

정상을 목표로 두지만 

사실 한걸음 한걸음 페이스를 유지한 선택이 중요하고

쉬지 않는 꾸준함이 훌륭한 등반을 만든다는 것

 

 

산에서 만나는 깔딱 고개 

인생에서도 찾아오는 깔딱 고개 같은 시련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도 좀 하고 

뭔가 삶의 변화를 주고 싶다면 추천한다

 

'일단 주변에 가까운 산을 등반해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