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영양, 음식

다이어트, 건강한 노후를 위한 필수식품 '토마토'의 핵심효능 5가지

728x90

다이어트,건강한 노후를 위한 필수식품 '토마토'의 핵심효능 5가지

 

 

비타민 A와 비타민 C, 그리고 식물영양소인 라이코펜, 카로틴(특히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토마토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몸에 좋은 10가지 식품' 중 하나인 토마토

 

 

 

 

 

'건강'하면 필수로 떠올리는 자연식품 토마토의 '5가지 건강 효능'을 정리해 봅니다

 

 

1. 비만 예방과 다이어트 효과

토마토 100g에 들어 있는 칼로리는 성인 일일권장섭취 칼로리 남성 2,500Kcal 여성 2,000Kcal의 0.7% ~ 0.9% 수준으로 들어 있다. 또한 당분이 낮고, 수분이 풍부해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에 최고의 식품으로 꼽힌다.

식이섬유와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배변과 숙변에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과로 비만 예방 과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한 식품이다.

 

 

 

 

2. 고혈압 예방과 협심증 완화 효과

토마토에 정말 많이 들어 있는 리코펜[라이코펜]은 모세혈관과 동맥의 건간을 개선시켜 줍니다.

또한 혈관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행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혈관 걱정이 있으신 분들에게 강력히 권장되는 자연식품입니다.

 

 

 

 

 

3. 남성의 전립선 강화 효과

토마토에 정말 많이 들어 있는 리코펜[라이코펜]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서 전립선암 발생 및 진행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임상연구에 의하면 토마토 소스를 한 달에 1회 먹는 사람들에 비해 일주일에 2회 이상 먹는 사람들의 전립선암 발병 위험률이 약 20% 감소했다고 합니다.

참고 : 라이코펜은 지용성 성분으로 토마토를 기름과 함께 조리하여 먹었을 때 영양소 흡수율과 체내 이용효율이 높아집니다

 

 

 

 

 

4. 면역력 강화 효과

라이코펜은 체내의 면역력을 증가키는 기능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5. 노화방지

토마토가 가진 파이코케미컬[식물영양소]은 산화물질을 생성하여 암이나 심혈관질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막고 항산화작용, 해독작용증가, 세포의 산화 손상감소, 암세포 성장속도 감소등의 다양한 효과를 통해서 다양한 측면의 노화방지 작용을 합니다.

 

 

728x90